[포항맛집] 심층수 횟집에서 물회랑 도다리회 먹고 겨울바다 즐기기!
본문 바로가기
티끌스토리

[포항맛집] 심층수 횟집에서 물회랑 도다리회 먹고 겨울바다 즐기기!

by 이 플리 2023. 2. 14.

포항 심층수횟집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청하면 월포로 166
연락처 : 0507-1405-6936
영업시간 : 07:30 ~ 22:00

 

 

수제 고추장으로 너무 담백하고 맛있었던
포항 횟집!

 

포항 심층수 횟집

 

가족들이랑 겨울 포항에 다녀오는 길에 배가 고파 들렸던 횟집인데요! 원래 가려고 했던 곳이 있었으나 문을 닫은 바람에 우연히 근처에 있길래 들렸던 식당이었답니다. 

 

근데 생각보다 너무나 맛도 좋고, 다음에 또 방문하고 싶어 져서 이렇게 후기글을 적어보아요!

 

포항 심층수 횟집 사진

 

입구에서부터 유명한 식당의 향기가 솔솔 풍겼던 곳이에요. 여러 티비채널에 출연했던 경력이 있으시더라고요. 일반 육수의 물회랑은 다른 포항 전통의 물회 맛이라는데 벌써부터 기대심이 폭발... 원래 포항 전통 물회에는 육수가 없는 게 원조라고 해요~

 

포항 심층수 횟집

 

가게 내부에도 떡하니 붙어있는 알림말! 저는 물회에는 원래 얼음 동동 띄어서 육수 가득 부어 먹는 것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그게 아니었나 봐요 ㅎㅎ 국물 없이 먹는 건 또 어떤 맛일까 너무 궁금해졌답니다.

 

포항 심층수 횟집 메뉴

 

심층수 횟집의 메뉴는 이렇게 있었습니다. 저희는 인원이 많아서 물회4개에 도다리회까지 주문을 하였어요! 따로 단체룸이 있어서 가족들끼리 조용히 식사하기도 좋았답니다^^ 방바닥에 따뜻하게 불도 들어와서 겨울이라고 춥지도 않았어요.

 

포항 심층수 횟집

 

잠시 후 밑반찬들이 나왔는데요. 세상에! 이렇게나 다양하게 주시다니요 ㅎㅎ 요즘 밑반찬 많이 내어주는 식당을 잘 못 봤거든요. 여기는 이모가 아낌없이 반찬들을 내어주셨고, 원한다면 추가 리필도 마음껏 가져다주셨답니다! 전부 맛이 좋았고 전 특히 산나물이 너무 맛있었어요! (횟집인데 산나물까지 맛있다니.. 있을 일입니까!?)

 

포항 심층수 횟집 물회

 

곧이어 물회도 가져다 주셨어요 ㅎㅎ 테이블마다 수제로 만든 고추장이 구비되어 있어서 자신이 원하는 만큼 덜어서 비벼먹으면 되었답니다! 육수가 없으니 뭔가 어색했어요! 약간 비빔물회 같은 느낌?? 위에 깨랑 콩가루 같은 것도 듬뿍 뿌려주셨네요! 회도 두둑하게 넣어주셨고요~

 

포항 심층수 횟집

 

저는 평소에 매콤한 것을 좋아해서 고추장을 대량으로 넣었어요! 다 비비고 나면 이런 모습이 된답니다. 정말 비빔물회 같지 않나요 ㅎㅎ 저는 물회에 배가 많이 들어간 걸 좋아하는데, 이렇게 배를 듬뿍 넣어주는 곳이 잘 없었어요 ㅠㅠ 여기는 회도 회지만, 배도 잔뜩 넣어주셔서 너무 좋았답니다. 달짝 매콤한 수제 고추장도 너무 맛있어서, 엄마가 나갈 때 고추장도 따로 구매해야겠다면서 폭풍 칭찬을 하셨어요 ㅎㅎ (수제 고추장 구매가능하다고 해요!)

 

포항 심층수 횟집 도다리회

 

그리고 이어서 나온 도다리 회! 와~ 엄청 쫀득하고 부드러웠어요! 저는 회를 입문한 지 오래되지 않았는데요. (원래 날생선을 잘 못 먹었음 ㅠ) 특히 비린맛 때문에 너무 싫어했었는데, 비린내가 하나도 나지 않고 새콤달콤하고 너무 맛있었어요!

아마 가족들 중에서 제가 제일 많이 먹었던 것 같아요 ㅋㅋ

 

포항 심층수 횟집 가자미구이

 

어린아이들도 있어서 이모님께서 밥이랑 같이 먹이라고 서비스로 가자미구이까지 주셨다는... (이거 원래 돈 받고 파는 메뉴거든요..) 포항 인심에 다시 한번 감동받은 순간이었답니다 ㅜㅜ 세상에 맛까지 너무 좋았어요... 

 

포항 심층수 횟집 매운탕

 

마지막으로 매운탕까지~! 매운탕에는 우럭이 통째로 들어가 있어요! 지글지글 팔팔 끓여서 먹으니까 매콤하고 얼큰한 게 밥 한 그릇 뚝딱 해치웠답니다 ㅎㅎ 매운탕도 잘 못 먹으면 비리고 밍밍한 곳도 많은데, 심층수 횟집 매운탕은 간도 잘 맞고 적당히 걸쭉 매콤한 것이 취향에도 딱 맞았던 것 같아요~!

 

가게를 나오면서 가족들이랑 다음에도 포항에 들르면 꼭 오자고 약속까지 했어요 ㅋㅋ! 의외로 포항에 회 맛집이 잘 없는데, 정말 운 좋게 발견했던 맛있는 식당이었네요! 

 

포항에 들르신다면 심층수 횟집 꼭 한 번 들려서 맛있는 물회랑 회 드셔보시길 바라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Total : Today : Yesterday :